본문 바로가기

일상_IT(인터넷)

스팀 배그 설치 후 실행 안 될 때 해결책

배틀그라운드(배그) pc무료버전, 모바일 버전이 모두 만족이 안되는지 결국 스팀에서 배그를 32000원 주고 구매합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 그런지 확실히 게임을 많이 하네요.

배그는 정식 pc버전으로 하려면 컴퓨터 사양도 좋아야 하므로 본체도 바꾸고 스팀에 접속합니다.

이번에 스팀에서 배그 설치하면서 알게됐는데 프로그램이 정말 크군요(무려 92기가)

서버 포함이라지믄 이렇게 큰 프로그램은 처음 봅니다.

그러니 웬만한 저사양에서는 제대로 작동을 안하는 거겠죠.

하여간 구매후 다운을 받고 실행을 하려는 순간 안되네요..플레이라고 나오는데 게임은 안됨.

순간 맨붕이~

왜 안되지 인터넷 검색해보니.

1) 스팀-배그게임- 속성-로컬파일-게임파일 무결성검사 에서 해봅니다.

보통 게임 다운로드가 일부 누락되거나 설치가 제대로 안된 경우를 해결해 주는 조치라고 하는군요..

하지만 제 pc는 이상이 없네요..


2) 완전삭제 후 다시 설치 해라..

이것은 안 했음..정 해결 방법을 못 찿으면 그때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둡니다.

3) 비주얼 스튜디오 2015를 설치해라. 그럼 된다.

이것도 아니였음.

결국 배그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려다가..

avast 백신프로그램 이 깔려있길래 삭제하고 다시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백신중 배그게임과 충돌이 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으니 백신 종료 또는 삭제후 해 보시면 좋은 결과 있을 겁니다.

그 전에 무결성검사는 먼저 해 보시고요..

애들 때문에 별걸 다 해봅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서 다행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