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IT(인터넷)

국내 미발매 닌텐도스위치 게임 한글화 방법 안내(feat.프리파라)

* 알아둘 사항

닌텐도스위치 정품은 해당 사항 없습니다.

커펌된 스위치에만 해당됩니다.

한글패치가 가능한 경우는 2가지 입니다.

​게임 중 한글버전이 없는 상태에서

​1) 한글 패치파일이 nsp파일이 있는 경우 => 이경우는 그냥 게임 설치하듯이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 하면 됩니다(설치 완료 후 게임 실행하면 한글로 진행될 겁니다)

​2) 설치 파일이 아니라 압축파일로 존재하는 경우 => 보통 파일을 압축해제 하면 숫자와 영문 코드로 된 폴더가 생성되는데 
이 폴더를 통째로 커펌되어 있는 닌텐도스위치 sd카드 안에 "atmosphere" 폴더 >> "contents" 폴더  클릭 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됩니다.
그다음 게임 실행하면 한글버전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반드시 게임버전과 한글패치 파일의 버전이 일치 해야만 제대로 작동합니다(반드시 게임 버전 확인하세요!)

​대표적으로 한글버전이 출시되지 않았으나 마트 등에서 게임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프리파라' 게임도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 예시 - 프리파라 게임 한글패치 방법 >

1. 닌텐도스위치 커펌 버전에서 프리파라 1.0 파일 설치

2. 프리파라 1.04파일로 업데이트 설치

3. 프리파라 한글패치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해제 하면 " 0100~~~~" 이런 파일 폴더가 나옴 

4. 닌텐도 커펌파일이 존재하는 SD카드를 분리하여 컴퓨터로 USB로 연결하고 

5. 내컴퓨터 >> sd카드 클릭 하면 파일이 많이 있는데.

6. 많은 폴더 중 "atmosphere"( 또는 sxos) 클릭

7. 다음으로 "contents" 폴더 클릭 하면 숫자로 된 폴더가 쫘악~ 나옴(설치된 게임들)

8. 여기에 3번에서 압축해제 한 프리파라 한글패치 파일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9. sd카드 다시 닌텐도스위치에 연결후 커펌으로 부팅해서 게임 실행하면 이제 한글버전으로 게임 가능


생각보다 방법을 알면 간단합니다. 다른 게임도 동일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