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이슈

한성식품 명장김치 - 썩은 배추, 곰팡이 무 사용 적발

김치 전문기업 한성식품의 공장에서 상한 원재료로 김치를 만들어온 정황이 방송을 통해 보도됐습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충북 진천에 있는 한성식품의 자회사 김순자 명인김치 공장에서 썩은 배추와 무로 김치를 만드는 모습이 담긴 제보 영상을 MBC가 22일  단독 공개했습니다.

제보 영상에서 작업자는 검은 얼룩이 가득한 배추를 손질하면서 재료에서 냄새가 난다며"쉰내 난다고 했더니 쉰내 나는 건 괜찮내. 그런데 뭐라고 해. 내가"라고 말했습니다.

무는 작업자가 썩은 부분을 도려내며 손질하고 있었고, 손질한 무에는 까만 반점이 가득했습니다.
영상에서 작업자는 "나는 안 먹는다. 무가 다 그렇다. 쓰레기만 나온다"고 털어놨습니다.

지난달 17일 작성된 이 공장 자체 검수 보고서에는 배추 내부 절단시 10개 중 8개가 썩어 있으며 무는 대부분 썩어 하얀 곰팡이가 관찰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깍두기용 무를 담은 플라스틱 상자에는 시커먼 물때가 끼어있고 완제품 포장 김치 포관용 상자에는 애벌레 알이 붙어있습니다.
냉장실에 있는 밀가루 풀 역시 곰팡이로 보이는 검은 반점이 가득합니다.

한성식품 공장 mbc 보도 화면
한성식품 공장 mbc 보도 화면

충북 진천 한성식품 김순자 명인김치 공장에서 상한 재료로 김치를 만드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공익신고자와 MBC로부터 관련 자료를 전달받은 식약처는 22일 해당 공장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문제의 영상을 두고 악의적인 제보라던 한성식품은 뒤늦게 문제를 인정하면서 공장 4곳 중 자회사가 운영하는 1곳에서만 발생한 문제라고 해명했습니다.

아울러 전체 매출 약 550억원 중 해당 공장 매출은 약 50억원으로 10%가 안된다며 직영 공장 3곳은 원재료를 다른 보관 창고에 보관해 문제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한성식품은 한국 김치명인 1호로 불리는 김순자 회장이 1986년 설립한 김치 전문기업으로 미국, 일본 등 3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연매출이 500억원이 넘습니다.

김 회장은 지난해 여성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품질에 관한 신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는 "원자재가 비싸져도 레시피를 안바꾼다"며 "나와 내 가족, 내 손주가 먹는데 거리낌 없는 김치, 먹고 건강해질 수 있는 김치를 만들어야 하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해당 내용참고 하시고 한성식품은 주로 홈쇼핑, 마트, 온라인 판매를 많이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김치 제조지역이 충북진천으로 되어 있으면 주의해야 겠습니다.

현재 한성식품 홈페이지는 접속자 폭주로 마비된 상태입니다.




#곰팡이김치, #한성식품곰팡이김치, #김치명가썩은배추, #한성식품판매처, #김치명장, #한성식품김치, #김순자명장김치, #한성식품김치납품처, #한성식품김치판매, #한성식품김치브랜드, #김치전문기업, #한성식품대표김순자, #한성식품김치전문, #썩은배추, #무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