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IT(인터넷)

2022년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는?

전세계 브랜드 가치 1위는 역시 애플이었습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35% 상승한 3551억 달러(한화 약 426조 원)에 달해, 브랜드 파이낸스 보고서가 발간되기 시작한 이래 가장 높은 금액을 기록했습니다. 아마존과 구글이 각각 2위, 3위를 차지해 뒤를 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삼성은 세계 6위를 기록했습니다.  100위권 글로벌 기업으로는 삼성이 한국 기업 중 유일합니다.
이 밖에 현대, SK, LG 등이 100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카카오는 작년에는 순위에 오르지 못했으나, 올해의 초고속 성장세 덕분에 48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브랜드 가치와 더불어 전세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를 발표하였습니다.

 

4일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Global 500 2022)' 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는 브랜드 가치가 161% 성장해 세계에서 3번째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1위는 215% 성장한 틱톡, 2위는 184% 성장한 스냅챗이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선정된 500개 기업 중 한국 기업은 총 12개로 이들 기업의 브랜드 가치 총합은 2218억 달러(약 266조 원)이었습니다. 
이는 500개 기업 전체 가치(8조 달러)의 2.7%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한국 기업들의 작년 대비 가치 상승률은 30%로, 인도와 영국에 이어 성장률 기준 3위에 올랐습니다.



과거 글로벌 브랜드 순위가 보면 항상 코카콜라, 나이키 등 제조업 브랜드가 보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it기업 위주로 거의 개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