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_IT(인터넷)

아이폰14 시리즈 뭐가 달라질까?

애플이 하반기 공개를 앞둔 6.1형 아이폰14의 예상 이미지가 인도의 IT매체 '마이스마트프라이스'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14의 예상 이미지(마이스마트프라이스)

동일한 크기의 아이폰14프로 예상 이미지가 공개된 지 만 하루 만이다. 제작된 이미지는 캐드(CAD) 파일을 토대로 재구성 되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14는 디자인 변경에 대한 전망이 강했지만 해당 이미지 속 아이폰14의 외관은 현재 아이폰13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앞서 미국의 IT매체 '프론트페이지테크'의 존프로서는 아이폰14의 외형은 후면 카메라 부분이 평평한 아이폰4의 디자인을 계승할 것이라는 주장을 펼친 바 있습니다.

재현된 6.1형 아이폰14와 아이폰13을 대조해보니 변화된 부분을 찾기 어려웠으며, 유저들 사이에서도 불만이 높은 라이트닝(lightning) 충전 단자 역시 C타입 단자로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각종 버튼의 위치는 살짝 조정되었고 음량 조절 버튼과 홈 버튼의 세로 길이가 미세하게 짧아졌습니다.

앞서 공개된 6.1형 아이폰14프로 역시 변경된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전면 카메라 부분이 ‘i’형으로 변경되면서 노치(notch)를 대체했습니다.

노치는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전면 카메라 디자인으로 스마트폰 화면 윗부분을 4각으로 움푹 파놓은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불만이 많았던 전면 노치를 개선해 구매욕을 자극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며, 또한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역시 아이폰14프로 이상 기종에만 탑재된다는 전망이 입니다.

반면, 아이폰14는 디스플레이와 AP 성능에서 아이폰13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있는데, 프로와 표준 모델을 좀 더 확실하게 구분하려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아이폰14프로 콘셉트 이미지

애플은 플래그십(flagship·제조사가 기술의 총력을 기울여 만든 제품) 아이폰의 디자인을 2년 주기로 교체하는데 이번 시리즈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주요 하드웨어에서 아이폰14의 업그레이드가 아쉽다는 반응이 많습니다.

이번 아이폰 신작은 6.1형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그리고 6.7형 아이폰14맥스와 아이폰14프로맥스 4개로 구성된다는 전망이 유력합니다

올가을 열리는 애플 이벤트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디자인 변경이 적어 가격 인상 가능성은 적으며, 오히려 업그레이드가 적은 아이폰14와 아이폰14맥스는 가격 인하 정책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노치, #아이폰14프로노치제거, #아이폰14ap, #아이폰14프로ap, #아이폰14디자인, #아이폰14외관, #아이폰14크기, #아이폰14맥스크기